한국도자재단, 분원백자자료관 비대면 교육․체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0
12
OLYMPUS DIGITAL CAMERA

한국도자재단이 5월부터 12월까지 분원백자자료관에서 ‘비대면 상설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자박물관 부설인 분원백자자료관은 광주시 분원리 가마터에서 출토된 조선백자 발굴 유물을 보존 및 전시하기 위해 2003년 광주시의 한 폐교를 리모델링해 개관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분원백자자료관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마련된 비대면 셀프 교육․체험 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은 ▲분원백자자료관 전시관람 ▲분원백자 관련 교육영상 시청 ▲활동워크북 놀이 ▲청화백자운룡문항아리 모형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다.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과 토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오전 10시와 오후2시 등 2회씩 운영된다. 코로나19 거리두기에 따라 회당 참가자 수는 3팀으로, 12명까지 제한된다.

5월부터 12월까지 선착순 500명을 모집한다. 분원백자자료관 전시 관람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에게 교육 워크북, 조선백자 모형만들기 세트 등을 제공한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사전예약 프로그램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당일 예약은 수업시작 30분 전까지 가능하다.

분원백자자료관 상설교육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료제공 : 한국도자재단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